2024-09-20 21:19 (금)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하반기 예비·초기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하반기 예비·초기 스타트업 모집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4.07.0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하반기 정기모집.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은 2인 이상 팀으로 구성된 예비·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2024 하반기 정기모집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재단은 초기 사업모델 지원이 필요한 '오렌지가든' 10개 팀과 투자 유치·본격적인 사업 고도화가 필요한 '오렌지팜' 5개 팀 등 15개팀을 선발한다.

오렌지플래닛은 오렌지가든 선발 팀에게 사무공간을 6개월 지원한다. 또, 분야별 전문가 1:1 밀착 코칭, 사업 단계별 고도화를 위한 워크숍 등을 제공한다. 추후 우수 평가를 받은 팀에게는 사업화 지원금과 함께 투자 검토 기회를 부여한다.

오렌지팜 선발 팀에게는 12개월 동안 사무공간을 지원하고 최대 2억 원까지 투자를 진행한다.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벤처캐피털(VC)멘토링,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과 연계한 투자 기회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모든 선발 팀에게 선배 창업가 멘토링, 패밀리 스타트업 네트워킹 등을 비롯한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하고 싶은 스타트업은 오는 26일까지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에 지원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서상봉 오렌지플래닛 센터장은 “혁신적이고 좋은 사업 아이템을 가진 창업 초기 스타트업을 선발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전폭 지원할 계획”이라며 “오렌지플래닛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받고 싶은 청년 창업가들의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