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롯데지에프알(롯데GFR)은 캐나다구스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하이더 아커만(Haider Ackermann)’의 첫 캡슐 컬렉션 ’24 F/W Snow Goose By Canada Goose(스노우구스 바이 캐나다구스)’를 아시아 최초로 성수동에서 팝업 스토어 형태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5일(일)까지 4일 동안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은, 롯데지에프알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캐나다구스’의 크레에이티브 디렉터로 올해 5월 선정된 ‘하이더 아커만’이 헤리티지 라인 ‘스노우구스’에서 영감을 받아 론칭한 첫 캡슐 컬렉션을 선보이는 자리다. 캡슐 컬렉션은 급변하는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위해 작은 단위로 제작해 판매하는 상품이다. 롯데지에프알은 젊은 고객층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팝업 스토어 장소로 성수동을 골랐다.
스노우구스 바이 캐나다구스로 명명된 이번 캡슐 컬렉션은, 약 70년 간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장인 정신, 기능성을 보존하는 동시에 아커만의 미학을 담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역동적인 실루엣, 대담한 색상이 결합돼 새롭고 활력이 넘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지에프알은 이번 팝업 스토어를 총 3개 층으로 구성해 각 층마다 독특한 테마와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1층은 신규 컬렉션을 감상할 수 있는 스노우구스 바이 캐나다구스 컬렉션 존이 마련된다. 광활하고 극적인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신선한 실루엣과 디테일, 대담한 색상과 디렉터의 독창성을 느낄 수 있다.
2층은 캐나다구스의 DNA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북극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극한의 추위를 견딜 수 있도록 처음 제작된 ‘스노우 만트라 파카’와 그 DNA를 이어받아 탄생한 캐나다구스의 지난 여정을 이야기하는 아카이브 파카 8종이 전시된다. 총 247개의 피스들로 해체된 파카를 통해 약 70년간의 장인정신과 집약된 최상의 기술력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3층은 캡슐 컬렉션을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는 리테일 존으로 구성된다.
팝업스토어 하루 전인 지난 11일 캡슐 컬렉션 론칭 기념 오프닝 세리머니를 진행했다. ‘다니 레이스(Dani Reiss)’ 캐나다구스 회장 겸 CEO와 ‘모휘니(Mawhinney)’ 주한캐나다 대사, 신민욱 롯데지에프알 대표가 참석했으며, 그룹 세븐틴 호시, 가수 겸 배우 정수정(크리스탈), 배우 위하준, 그룹 아일릿(ILLIT) 등이 이번 캡슐 컬렉션의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자리를 빛냈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