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8 17:20 (금)
한신공영(주), 일상에서 체험하는 예술 ‘Ap, Art(앞, 아트)’ 키워드 개발
상태바
한신공영(주), 일상에서 체험하는 예술 ‘Ap, Art(앞, 아트)’ 키워드 개발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9.2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 견본주택. 사진=한신공영
경기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 견본주택. 사진=한신공영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한신공영은 문화예술과 관련된 새로운 키워드 “Ap, Art(앞, 아트)”를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5월 ‘Cul-struction(컬스트럭션, Culture+Construction의 합성어)’이라는 건설산업의 새로운 키워드를 제시하며 건설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했던 바 있다. 앞, 아트는 단순히 멀리서 바라보는 예술이 아닌 집 앞이나 거실 등 주거와 밀접한 공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예술을 지향한다. 

리나라 추상미술의 선구자이자 대한민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김환기(1913-1974) 화백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된 환기미술관과 2022년 장기 파트너쉽을 맺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한신공영은 ‘앞, 아트’라는 새로운 키워드를 통해 올해 개관하는 견본주택에 김환기 작품들을 전시할 계획이다. 

입주민 미술품 구매시 할인혜택 제공, 아트샵 상품 판매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 다양한 디자인 개발을 통해 커뮤니티 시설 및 아파트 공용부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한신공영은 환기미술관과의 파트너쉽 이외에도 그래피티 아티스트 biNoo와 협업을 통한 아파트 외벽에 그래피티 아트를 도입한 바 있으며, 서울미술협회가 주관하는 모던아트쇼 후원, 건설안전 캐릭터 “안전모 Doo” 개발 등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한신공영은 다음달 경기도에서 양주와 평택 2곳에서 분양에 나설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고객들이 단순하게 아파트 분양받기 위한 상담하는 공간이 아닌 문화예술도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