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9:48 (금)
경동제약, 산자부 주관 ‘바이오산업기술개발산업’ 과제 선정 
상태바
경동제약, 산자부 주관 ‘바이오산업기술개발산업’ 과제 선정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9.1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동제약 ci.
경동제약 ci.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경동제약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바이오산업기술개발사업’의 ‘고안정성 경구용 항체의약품 제형화 및 제조기술 개발’ 과제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경동제약은 지난달 한국산업기술평가원과 협약을 완료했으며, 4년7개월간 총 45억원의 정부 출연금을 비롯해 총 59억8040만 원이 투입될 예정으로 세계 최초 경구용 항체의약품 제형화 및 제조기술 연구를 진행하는 과제에 참여한다.

1단계 과제에서는 올해부터 오는 2026년까지 국립목포대학교가 기술 개발을 주관한다. 장내 수송체 매개 경구 흡수 증진 약물전달시스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경구 흡수율 증진 규명 및 비임상 자료 확보를 목표로 한다. 

이후 2단계 과제에서는 2028년까지 경동제약이 이어받아 경구용 항체 완제의약품 GMP 생산 실증 및 IND 신청을 목표로 하며, 대구가톨릭대학교와 동국대학교가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한다.

경동제약 관계자는 “아직까지 전 세계에서 암이나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쓰는 항체의약품 중 경구용 제형으로 허가를 받은 약물은 없다”며 “경구용 항체의약품 제형화 개발은 도전적 기술로 개발 성공 시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