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09:55 (목)
이랜드재단, 자립준비청년 위한 ‘여름캠프’ 진행
상태바
이랜드재단, 자립준비청년 위한 ‘여름캠프’ 진행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9.0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랜드재단
사진=이랜드재단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이랜드재단은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에서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여름캠프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랜드재단은 만18세가 되어 아동양육기관 및 그룹홈(공동생활가정)에서의 보호 종료 후 취업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위해 이번 캠프를 기획했다.

‘크리스천 멘티 캠프’라는 이름으로 이랜드재단이 주최한 이번 캠프에 선한울타리, 한국고아사랑협회가 협력했다. 캠프는 자립준비청년 30명이 진로와 비전에 대해 깊은 탐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교육에는 이랜드재단 정영일 대표, 선한 울타리 박준형 목사, 소명교육개발원 신동열 대표 등이 강사로 참여한 강연이 진행됐다.

이랜드그룹 임직원이 멘토로 참여한 토크콘서트 프로그램은 참가자의 실질적인 진로 탐색을 도왔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패션, 외식, 유통, 호텔, 재무 등 다양한 직무에 대한 정보와 자립에 대한 조언이 참가자들에게 제공됐다. 임직원 멘토는 자립준비청년들과 팀을 꾸려 직업적 경험과 조언을 구체적으로 공유하는 등 캠프 기간 내내 소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이 종료된 후 참가자들은 자신의 비전을 선포하고, 수상 레포츠와 자조 모임 등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랜드재단은 ‘돕는 자를 돕는다’는 사업방향을 바탕으로 사각지대 청소년 지원 기관과 협력하며, 자립준비청년들의 사회 진출과 온전한 자립을 돕는 ‘E-YOUTH’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