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17:18 (목)
롯데오토케어, 서울시 직업훈련기관과 ‘자동차 학과 무료 교육생’ 모집
상태바
롯데오토케어, 서울시 직업훈련기관과 ‘자동차 학과 무료 교육생’ 모집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8.2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오토케어
사진=롯데오토케어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롯데오토케어는 서울 중부·남부기술교육원과 협약하여 신설한 남부캠퍼스 자동차 학과에서 2024년도 하반기 직업교육 훈련과정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훈련과정은 다음달부터 내년 1월까지 총 5개월간 진행된다. 엔진 정비, 섀시 정비, 전기·전자 장치 정비, 현장 실무정비까지 자동차 정비에 관한 이론 및 실기를 종합적으로 훈련한다. 교육을 모두 이수하고 자동차정비기능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수료생에게는 롯데오토케어 정규직 채용 기회가 주어진다.

자동차 정비사를 희망하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비와 교재비, 실습비 등이 전액 무료다. 기숙사 및 숙식도 제공된다. 취약계층 수당이 지급되며 실업급여 수급도 가능하다. 국가기술자격 검정 응시료를 1회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말까지다. 중부·남부기술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교육원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생 선발은 원서 접수 후 선착순 수시 면접으로 진행된다. 자동차정비기능사 또는 1종 보통 운전면허증 취득자를 우대한다.

롯데오토케어와 서울시 산하 공공직업훈련기관인 중부·남부기술교육원은 지난해 7월 남부캠퍼스 자동차 학과를 설립했다. 차량 정비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신설된 학과로, 롯데오토케어의 차량 관리 노하우와 정비 경험을 살려 앞으로도 맞춤형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오토케어는 안정적인 차량 정비 인력 공급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기관과 협력해 왔다. 앞서 2022년 3월 대림대학교, 지난해 4월 아주대학교와 산학 협력을 맺은 바 있으며 지난 6월에는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용노동부 주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에 참여하기도 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