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8 17:20 (금)
컴투스프로야구V23, 원스토어 출시...시스템 개편 및 이벤트 진행
상태바
컴투스프로야구V23, 원스토어 출시...시스템 개편 및 이벤트 진행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05.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출처=컴투스
출처=컴투스

컴투스는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이하 '컴프야V23')을 원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컴프야V23'은 컴투스가 지난해 출시한 KBO라이선스 기반 게임으로, 국내 NO.1 야구 게임 브랜드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컴프야V23'은 올해 KBO리그 개막에 맞춰 '이달의 선수' 시스템과 '골든글러브 카드'를 추가하는 등 대규모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후로도 만우절 걸그룹 컬래버, 출시 1주년 기념 어워드 등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해 야구 게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원스토어 출시를 통해 유저 접근성을 높이고 더 많은 유저에게 리얼 야구 게임의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컴프야V23'의 시스템을 새롭게 개편하고 다양한 시스템을 추가했다.

'타점 배틀'에는 '특성 시스템'이 도입됐다. 유저들이 매주 함께 타격전 리그를 진행하는 '타점 배틀'은 올해 새롭게 도입된 PvP모드다. 이번에 '특성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플레이 결과에 따라 누적된 경험치로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원하는 특성 1종을 선택해 추가 능력치 및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지정된 재료를 소모해 원하는 구단의 시그니처 선수 카드를 영입할 수 있는 '시그니처 영입'도 새롭게 도입된다. 리그 모드를 '메이저1' 등급 이상 개방하면 해당 영입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시그니처 영입계약서' 아이템과 영입 시 필요한 콘텐츠별 코인 조건을 만족하면 '일반 시그니처 카드'와 '시그니처 영입 전용 카드' 중 1종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실시간 매치'에서 유저가 자신보다 높은 점수에 있는 상대와의 대결에서 승리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언더독 보너스' 시스템을 신설했다. 연승 달성 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연승 미션' 추가, 제작소에 '신규 제작식' 추가 등 더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개선도 이뤄졌다.

'컴프야V23'은 이번 원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