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롯데마트는 어린이들을 위한 ‘바다애(愛)진심’ 3번째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캠페인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충남 서산군 환경재단과 진행했다. 해당 캠프는 지역 사회 어린이들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바다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바다의 환경적 가치, 해양 생태계, 생물 다양성 등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캠프에는 전국 초등학교 5~6학년 40명이 참석했다.
캠프 첫날인 24일에는 해양 생물의 모습과 기후와 연관된 생태계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캠프 참여자들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을 방문해 ‘해양 생물 교육’ 및 ‘전시 표본’을 관찰했으며, 이후 국립생태원을 방문해 ‘5대 기후대관’과 평소 일반인 출입이 제한된 ‘국제멸종위기보호종(CITES) 시설’의 동물들을 관람했다. ‘연안생태계와 블루카본’을 주제로 국립생태원 소속 박영준 이학박사를 초청해 해양 생태계에 대한 전반적인 강연을 들었다.
캠프 둘째날인 25일에는 여름시즌을 맞아 안전 사고 대비 차원으로 보령해양경찰서와 함께 바다 물놀이 안전 수칙 교육을 진행했으며, 뒤이어 국립해양자원관의 인기 프로그램인 ‘서천 갯벌 체험’에 참여해 갯벌 속 서식하는 해양 생물을 직접 관찰했다.
이번 해양생태캠프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환경오염과 바다 생물에 관심이 많아 ‘바다애가까이’ 캠프에 참여했는데, 이번 캠프로 바다 생물이나 바다 환경 보존이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 있었다”며 “나중에 돌아가서 친구들한테 배운 것들을 다 공유할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해양 생태계 보존과 지속가능한 어업 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부터 바다사랑 캠페인 바다애(愛)진심을 실시하고있다. 지난 5월 17일 전북 군산시로부터 ‘장자도 바다 가꿈이’로 위촉 받아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해 해당 캠페인의 첫 시작을 알렸고, 지난 7월 18일에는 두번째 캠페인인 완도전복주식회사에 ‘스마트 수조 장비’를 지원해 지속가능한 전복 선도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데 앞장섰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