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8 14:39 (수)
KAI, 고용노동부 ‘2024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KAI, 고용노동부 ‘2024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변상찬 기자
  • 승인 2024.07.3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기자)

KAI는 31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왼쪽 KAI 경영관리본부장 박상욱 전무, 오른쪽 고용노동부 연창석 진주지청장). 사진=KAI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매년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KAI를 포함한 총 35개사가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선정 기업은 최장 5년간 정기근로 감독 면제, 일반용역과 계약 적격심사 가점, 세무조사 1년 유예, 대출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또, 연말 진행 예정인 노사문화 대상 신청자격을 부여 받는다.

KAI는 우수한 노사문화를 구축하고 정부정책과 발맞춘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매년 경영설명회, 노사합동 워크숍, 대의원 간담회 등 노사간 소통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변화관리교육과 가족 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4월부터 자녀출산장려금 복지혜택을 기존 1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으로 30배 상향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전사 조직문화 활동을 기획할 수 있는 자발적 기업문화 협의체인 ‘열린위원회’를 운영해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을 확대하는 데 힘쓰고 있으며 항공우주산업의 생태계 복원과 협력사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추진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