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6 17:22 (금)
스텔라 아르투아.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과 아트 피스 에디션‘ 한정판 선봬 
상태바
스텔라 아르투아.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과 아트 피스 에디션‘ 한정판 선봬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7.2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텔라 아르투아
사진=스텔라 아르투아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스텔라 아르투아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의 협업 ‘아트 피스 에디션(Art piece Editio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그래픽 아티스트 이덕형(DHL)의 작품 ‘스텔라, 스텔라!(STELLA, STELLA!)’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아트 피스 에디션은 스텔라 아르투아가 예술계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4명의 작가와 만나 한정판 디자인의 스텔라 브랜드의 전용 맥주잔 ‘아트 챌리스(Art Chalice)’를 제작해 선보이는 연간 프로젝트다. 이번 ‘스텔라, 스텔라!(STELLA, STELLA!)’는 지난 4월 미래(MIRAE) 작가와 협업한 에디션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아티스트 이덕형은 평소 감각적인 색채 기반의 그래픽 아트워크를 전개하는 작가로, 600년 전통의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를 상징하는 별(Stella)에서 영감을 받아 이번 ‘아트 피스 에디션’을 제작했다. 미니멀 아트의 선구자이자 추상, 실험 예술가인 프랭크 스텔라(Frank Stella)의 작품에서 착안해 시간을 모티브로 디지털 세계와 실물 간 결합을 작품에 반영하기도 했다. 

이번 작품은 아트 챌리스 잔과 스테인리스 판화로 구성되어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의 강렬한 컬러가 돋보이는 챌리스 잔에는 별을 모티브로 한 QR 코드가 삽입되어 있고, 이를 휴대폰으로 촬영하면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를 상징하는 디지털시계가 등장한다. 시계의 그래픽으로 제작된 스테인리스 판화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상징적인 컬러와 별을 그래픽 패턴으로 담아내며 영속적으로 흐르는 시간을 감상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번 작품은 크림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크림 앱과 홈페이지에서 이날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아트 피스 에디션 프로젝트에는 아티스트 ‘미래(MIRAE)’, 그래픽 아티스트 이덕형(DHL), 아티스트 이광호,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Coolrain)’이 참여한다. 이색적인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팬들에게 신선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할 아트 피스 에디션은 이번 두 번째 에디션에 이어 올해 연말까지 크림 앱과 홈페이지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