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1:33 (금)
우리금융, 자립준비청년 관계맺기 지원 ‘우리사이’ 2기 모집
상태바
우리금융, 자립준비청년 관계맺기 지원 ‘우리사이’ 2기 모집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4.07.2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 ‘우리사이’ 2기를 다음 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사이는 우리금융미래재단과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적 지지체계 마련을 위해 기획했으며 굿네이버스가 운영사무국을 맡고 있다. 만 18세 이후 아동복지시설을 떠나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들에게 멘토링과 커뮤니티 활동 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최근 자립준비청년들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 금전적 지원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청년들에 비해 사회적 관계가 부족하다는 자립준비청년들의 필요를 적극 반영했다.

이번 모집은 우리금융미래재단과 굿네이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 ▲심층심사 ▲면접심사의 3단계를 거쳐 최종 5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발된 청년에게는 사회인 멘토를 연결해 ▲경력관리 ▲재테크 ▲인간관계 형성 등 사회생활 전반에 대한 믿을 수 있는 어른의 조언을 받게 되며, 청년 자신도 예비 자립준비청년들의 멘토가 되어 서로 기댈 수 있는 선·후배의 관계를 맺게 된다.

또래 친구들과 관계 맺기를 지원하는 ‘우리사이 마음크루’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자립준비청년이 ▲취미·여가 ▲사회공헌 ▲교육·교류 등 자신들이 원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만들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말 종료된 우리사이 1기 사업은 자립준비청년 멘토 50명을 비롯해 예비 자립준비청년, 사회인멘토 및 마음크루 등 약 130여 명이 참여했다.

지난 6일 1기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자립준비청년 A씨는 “멘토들의 뜨거운 열의를 느낄 수 있었고 많은 조언과 도움을 받았다”며, “주변 청년들에게도 이 사업을 두루 권하고 싶다”고 높은 만족감을 전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