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8 14:39 (수)
두산건설, 충남 천안시 체육발전 기원 기부금 2000만 원 전달
상태바
두산건설, 충남 천안시 체육발전 기원 기부금 2000만 원 전달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7.2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두산건설
사진=두산건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두산건설은 충남 천안시 체육발전을 위한 기부금 2000만 원을 천안시 산하기관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0일 천안시 동남구 청당동에 위치한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 단지에서 박상돈 천안시장, 두산건설 오세욱 상무, 두산건설 We’ve 골프단 5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지난 4월 진행된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에서 ‘We’ve 채리티존’을 운영하며 적립된 기부금 1400만 원을 포함하여 천안시 체육발전을 위한 두산건설 자체 기부금을 더해 총 2000만 원 규모로 마련되었다.

두산건설은 골프단을 활용한 입주단지 행사인 ‘스윙앤쉐어’가 천안지역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천안에 기부하게 되었다고 기부처 선정 배경을 밝혔다. 스윙앤쉐어는 두산건설이 최초로 시도하는 골프단 활용 입주민 대상 행사로 단지 커뮤니티 센터에서 원포인트 레슨, 선수 팬사인회 등을 진행한다.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에서 시범 진행하였으며 향후 입주민의 반응을 보고 추가 확대를 검토한다고 밝혔다.

두산건설은 골프구단 운영을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하고 있다. 창단 첫해인 지난해에는 수해피해 복구 지원금, 장애인 체육발전, 유소년 골프 발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총 5868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올 해에도 대회 기간에 판매된 갤러리티켓 수익금 전액을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체육회에 기부하는 등 총 4982만 원을 기부하였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에서 최근 천안시내에 집중호우로 인해 곳곳에서 침수 피해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듣고, 두산건설은 호우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금 1000만원을 추가로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