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17:18 (목)
BNK부산은행, 대동大와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 및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BNK부산은행, 대동大와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 및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4.07.19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NK부산은행
사진=BNK부산은행

(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BNK부산은행은 지난 18일 오후 본점에서 대동대학교와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은행과 대동대학교는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BNK금융그룹이 추진중인 ‘모바일 전용 대학생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과 부산광역시가 중점 추진중인 ‘동백전 시민플랫폼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BNK금융그룹이 추진 중인 모바일 전용 대학생 스마트캠퍼스 플랫폼은 하나의 앱(App)에서 ▲모바일학생증 ▲전자출결 ▲학사행정 ▲도서관이용 ▲커뮤니티 기능 등을 통합제공하는 것으로, 계열사인 BNK시스템이 구축을 담당하고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을 통해 부·울·경 지역 소재 대학과 연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플랫폼 구축을 통해 대학은 시스템 구축과 유지보수에 따른 부담이 없어져 업무량 경감 및 예산절감 효과는 물론, 통합 앱(App) 사용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학습 환경 개선이 기대된다. 

플랫폼을 통해 지역의 대학생에게 ‘고메부산’, ‘라이프’ 등 지역과 연계된 BNK만의 특화된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은행은 대동대에 올해 2학기 전자출결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단계적으로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양 기관은 부산시가 중점 추진 중인 동백전 시민플랫폼이 시민을 행복하게 하는 지역 대표 플랫폼으로 거듭나는데 힘을 모은다. 특히 대동대 교직원 및 재학생은 부산은행 동백전 카드를 사용하고, 부산은행은 계좌개설 및 카드 발급을 위한 편의를 제공한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