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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2024 국가고객만족도 ‘NCSI’ 면세점 부문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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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2024 국가고객만족도 ‘NCSI’ 면세점 부문 1위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7.10 15: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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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신라면세점
사진=신라면세점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신라면세점은 ‘2024 NCSI(국가고객만족도)’에서 면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고객 접점 활동’ ▲지속적인 디지털 영역 확장을 통한 ‘고객 경험 가치 창출’ ▲지속적인 ‘고객 만족도 제고 노력’ 등 국내외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면세점 부문 1위에 올랐다.

실제로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고객 접점 강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면세점 지하 1층과 옥상 공간에 카페 라(Café LA)를 오픈하며, 면세점을 찾는 고객들의 쉼터 역할은 물론 브랜드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를 찾는 고객이 늘어난다는 점에서 위스키 브랜드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주류 브랜드의 시음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민 판다 ‘푸바오’의 굿즈를 구입하고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바오패밀리’ 팝업을 운영하기도 했다.

디지털 영역 확장을 통한 고객 경험가치 극대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네이버와 MOU를 통한 기술협력으로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멤버십 결합을 통해 회원들의 혜택과 구매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비대면 버추얼 뷰티 클래스를 선보이며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기도 했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소비자의 기대 수준·인지 품질·인지 가치 및 충성도 등 항목별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는 지수다. 신라면세점은 2016년 1위 선정 이후 8년 만에 면세점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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