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6 17:22 (금)
동부건설, 여름철 대비 현장 집중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동부건설, 여름철 대비 현장 집중 ‘안전점검’ 실시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6.1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부건설
사진=동부건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동부건설은 여름철을 대비해 전국 전 현장을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전국 전 현장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점검은 수해 대비 대책 수립과 옹벽 등 위험 요소에 대한 예방 조치, 지하차도 등 배수처리 시설 설치 상태 등을 면밀히 체크한다.

폭염을 대비하기 위해 음료와 쉼터 등의 제공 상태를 확인하고 근로자가 위험한 상황에 처하거나 온열 질환 등으로 건강에 이상이 발생할 경우 작업을 중지할 수 있는 작업중지권 사용을 독려하는 활동도 실시한다.

장마와 폭염에 대비한 안전 가이드라인을 설정해 준수 여부를 상시 점검하고 근로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드론을 활용해 침수 예상 구역을 미리 확인해 사전 예방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동부건설 측은 설명했다.

동부건설은 이외에도 일일 안전순찰제도 시행, 현장 안전보건 비상사태 훈련 등 다양한 제도와 캠페인을 실시하며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자체적으로 새롭게 구축한 안전보건 ERP 시스템을 통해 현장 및 공종 관리, 전사/현장 안전보건 방침 및 목표, 위험성 평가 등을 전산시스템과 모바일로 손쉽게 관리함으로써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효율성을 높여가고 있다. 그 결과 3년 연속 '중대산업재해 0건'을 달성하며 안전한 건설사의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