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18:08 (일)
동부건설, 대통령 특사단 엘살바도르 ‘로스초로스 교량건설’ 현장 방문 
상태바
동부건설, 대통령 특사단 엘살바도르 ‘로스초로스 교량건설’ 현장 방문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6.03 17:4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부건설
사진=동부건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동부건설은 지난달 31일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과 강민국 국회의원이 자사의 엘살바도르 ‘로스초로스 교량 건설 및 도로 확장 공사(로스초로스 프로젝트)’ 현장에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현지시간 1일에 예정되어 있는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 취임식에 우리나라 정부의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참석하기 위한 방문의 일환으로, 엘살바도르 최대 인프라 사업인 동부건설의 로스초로스 프로젝트 현장 시찰 및 우리나라 임직원 격려를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특사단은 전체 공사 구간을 둘러보며 공사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 이 자리에 참석한 동부건설 허상희 부회장을 비롯하여 현장소장 등 동부건설 임직원들을 격려하는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원 전 장관은 "우리나라 건설사들의 우수한 기술력과 시공 능력이 해외에서 십분 발휘되어 더욱 많은 글로벌 프로젝트의 수주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격려하는 한편, "먼 타국에서 일하는 만큼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동부건설이 시공중인 로스초로스 프로젝트는 엘살바도르의 수도인 산살바도르 서쪽에 위치한 로스초로스 지역 14.64㎞ 길이의 도로를 확장하고 교량을 시공하는 사업이다. 엘살바도르의 교통 체증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수출입은행의 경제개발협력기금(EDCF)과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에서 재정 지원을 받아 추진되었다. 총 공사비는 약 4858억원에 달한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찌쭈니 2024-06-04 14:02:31
LH와 동부건설은 검단AA21 주거동 주철근 70%누락하고, 전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이를 해결해준다고하고서는, 추가 진행사항이 없습니다. 보강을 위한 안전진단을 하려고 하지말고 첡근100% 들어간 아파트로 13개동 전면 재시공 이행하라!!

aa21 2024-06-04 11:06:47
동부건설은 검단 AA21BL의 주거동 지하 1,2층의 주철근을 70% 누락한 부실시공이 드러나기 전까지만해도 안단테 브랜드 폐지하고 센트레빌 사용할수 있게 해주겠다는등 선심성으로 수분양자를 대해놓고 이대로 보강으로 밀어붙여서 센트레빌 붙이게되면 뭐 로고 바꾸는정도로 기업이미지가 회생이 될것같은가? 부실설계도 문제지만 시공도 문제인걸 이만 인정하고 빠르게 전면재시공 결론내서 건설업 기업들의 본이 되어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