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17:18 (목)
이랜드리테일, 팩토리아울렛 서울 천호점·울산 성남점 오픈...“지점별 복합 콘텐츠 강화”
상태바
이랜드리테일, 팩토리아울렛 서울 천호점·울산 성남점 오픈...“지점별 복합 콘텐츠 강화”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5.03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뉴코아팩토리아울렛 천호점 뉴발란스 매장. 사진=이랜드리테일
뉴코아팩토리아울렛 천호점 뉴발란스 매장. 사진=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은 뉴코아 팩토리아울렛 2호점인 천호점의 전관 그랜드 오픈과 함께 울산 중구 성남동에 팩토리아울렛 3호점을 출점한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전관 그랜드 오픈하는 뉴코아 팩토리아울렛 천호점은 1층에 400㎡ 규모의 ‘뉴발란스 팩토리를, 4층에 760㎡ 규모의 애슐리퀸즈를 입점시켜 패션과 식음료(F&B) 콘텐츠를 복합 구성했다.

천호점 내 입점한 200여 개 브랜드에 더해 뉴발란스 팩토리의 입점으로 다양한 상품과 할인율을 제공한다.

특히 팩토리아울렛 전환 이후 2030세대 고객수가 약 20% 증가한 만큼 이번 스포츠·캐주얼 브랜드의 개편을 통해 도심형 아울렛을 찾는 메인 고객층인 4050세대를 넘어 ‘합리적인 가성비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까지 끌어들인다는 계획이다.

4층 글로벌&아동관에 180석 규모의 애슐리퀸즈 매장 입점으로 식음료(F&B) 콘텐츠를 강화해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인다. 동일한 층에 아동 의류브랜드와 식음료(F&B) 브랜드를 복합으로 구성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 최초의 뉴발키즈 상설매장 역시 230㎡ 규모로, 오는 이달 말 추가 입점한다.

“아울렛보다 더 싼 아울렛”을 내세우며 서울 강동구에 선보인 팩토리아울렛 2호점 천호점은 1호점 광명점의 성공적인 사업 안착에 힘입어 기존 도심형 아울렛을 ‘팩토리아울렛’ 모델로 지난달 22일 신규 전환했다.

또한 이랜드리테일은 4일 오픈하는 울산성남점을 통해 수도권 외 지역에서 팩토리아울렛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울산성남점은 지상 1층에서 3층까지 6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며, 5층에서는 시즌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복합 구성된다. 4층은 리뉴얼 이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층별 구성은 ▲1층 글로벌 편집샵 (해외 컨템포러리), 스포츠 ▲2층 스포츠 &캐주얼 ▲3층 숙녀 &영캐주얼, 제화 팩토리로 이뤄졌다.

이랜드리테일은 팩토리아울렛 모델을 울산성남점을 시작으로 연내 전국 10여 개 지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직매입을 통한 타 유통채널보다 더 높은 할인율과 폭넓은 상품 구색은 MZ세대까지 오프라인 소비로 끌어들이는 팩토리아울렛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스포츠 브랜드부터 식음료(F&B)까지 넓은 콘텐츠 확대로 더욱 다양한 영역의 즐거움을 고객에게 선사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