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17:18 (목)
동서발전,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 4년 연속 A등급
상태바
동서발전,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 4년 연속 A등급
  • 변상찬
  • 승인 2023.04.0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한국동서발전(주)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에서 4년 연속 A등급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는 2019년 처음 도입돼 공공기관의 안전보건경영체계와 안전보건 활동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는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171개 기관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경영체제‧관리‧활동‧성과의 4개 분야에서 30개 항목에 대해 평가가 진행됐다. 

동서발전은 ▲최고경영자의 안전보건활동 참여 ▲현장의 안전보건활동 향상 ▲안전보건경영체계 고도화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고, 안전활동 실행력은 ‘정착단계’에 진입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서발전은 ‘모두가 안심하며 일할 수 있는 안전한 일터 조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안전 최우선 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해 경영진이 총 33회에 걸쳐 사업소 현장 안전경영활동을 시행하고 유해·위험요소를 직접 발굴해 개선했다.

협력사를 비롯한 전 직원의 안전마인드 제고를 위해‘다함께! 안전문화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현장중심 안전제도 개선 아이디어 공모, 안전수준 진단, 경진대회·캠페인 개최 등 생활 속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신규 발전사업으로 진행하는 신재생설비 등의 재난대응매뉴얼 및 비상시 신속한 사고대응을 위한 다양한 상황별 시나리오를 담은 행동매뉴얼 등을 제정했다. 근로자의 작업중지권을 보장하는 ‘위험신고(Safety Call) 제도’에 정보무늬(QR코드)를 추가해 활용도와 편의성을 높였다. 

동서발전은 ▲글로벌스탠다드 경영대상 안전경영부문 명예의 전당 입성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최고등급 ▲산업재해예방 유공 대통령상 수상 ▲2년 연속 전체 사업소 공생협력프로그램 A+등급 획득 등 재난안전 분야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