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1:33 (금)
NH투자증권,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누적 참여자 2만명 돌파
상태바
NH투자증권,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누적 참여자 2만명 돌파
  • 이경아
  • 승인 2023.02.1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투자증권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NH투자증권은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사업추진 경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보고회는 크라우드펀딩 누적 참여자 2만명 돌파 기념 ‘사업추진 경과보고 및 청년농업인’ 간담회로 진행됐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7년부터 농협중앙회 창업농지원센터와 함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농가의 디지털 기반 판로 개척을 지원해왔다. 농식품 크라우딩펀딩은 투자금액에 대한 보상을 농산물로 받는 리워드 형태로 진행됐다. 

창업농지원센터에서 청년농업인이나 우수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을 선정하고, NH투자증권은 펀딩 플랫폼 제작과 마케팅에 포함된 비용을 전액 지원함으로써 농가의 부담을 줄이고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방식이다. 

농식품 펀딩은 유통단계를 축소해 농업인들에게는 신규 판로 개척을, 소비자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농업인과 소비자가 윈윈(Win-Win)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9년 5월부터는 네이버 해피빈의 플랫폼을 활용해 농식품 펀딩을 추진해 왔으며, 3년 9개월(45개월) 동안 2만463명이 참여했고 6억9000만원 이상의 투자금을 모았다. 

청년농업인 간담회에는 다움농장(표고버섯), 이종욱애플망고(애플망고), 방달팜(대추방울토마토), 한가네(꿀고구마), 향과씨(백향과) 대표가 참여해 펀딩 참여 후기 및 성공사례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