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18:36 (금)
홈플러스, “신흥고객 ‘욜드족’ 잡아라!”… 문화센터 봄 학기 회원 모집
상태바
홈플러스, “신흥고객 ‘욜드족’ 잡아라!”… 문화센터 봄 학기 회원 모집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5.01.2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홈플러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홈플러스는 경제적·시간적 여유를 갖춘 5060 중장년층 이른바 ‘욜드족(young+old의 합성어)’이 유통업계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며 ‘욜드 문센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는 추세에 따라 오는 3월 개강하는 문화센터 봄 학기에 욜드족 강좌를 기존 398개에서 725개로 82% 확대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준비하는 ‘웰 에이징(Well-aging)’ 트렌드를 접목한 강좌를 폭넓게 구성하는 한편, 자녀를 위해 문화센터를 즐겨 찾았던 ‘5060 문센맘’이 자기계발을 위해 재방문하는 것을 유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우선 지난 겨울 학기에 고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조기 마감된 ▲셸 위 셔플댄스 ▲컬러·스타일 등 퍼스널 진단 컨설팅 ▲드라마로 배우는 영어·일본어 등 실생활과 취미를 결합한 수업을 대거 편성했다.

‘저속 노화(Slow-aging)’ 콘셉트를 반영한 ▲생존 근육·동안 자세 만들기 ▲갱년기 건강식 K-푸드 클래스 ▲명품을 걸치지 않아도 귀티 나는 4050 뷰티 클래스 ▲저속 은퇴를 위한 미술·부동산 임장 클래스 ▲스트레스 감당을 위한 몰입 근력 키우기 등 이색 강좌도 선보인다.

홈플러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초청 특별 강좌’도 주목할 만하다. ▲풍수 인테리어 전문가 ‘머찌동’ ▲SNS 숏폼 제작 ‘셀레나언니’ ▲갱년기 지킴이 ‘제시언니’ ▲여행작가 박은하 등이 직접 참여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회사 측은 유통 트렌드와 홈플러스 고객 수요를 심층 분석해 매 시즌 다양한 문화센터 수업을 기획하고 있다. 최근 혼인율 증가와 공동육아 트렌드를 반영한 ‘예비 엄빠(엄마+아빠)’ 대상 ‘함께 만드는 태교동화 초점책’, ‘부부 태교요가’ 등이 대표적이다. 매 학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영유아 대상 강좌도 수요에 맞게 한층 강화했다.

봄 학기 회원 모집은 오는 23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23~25일(3일간)에는 겨울 학기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강료를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 회원에게는 쿠폰 4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