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0 07:56 (금)
국가철도공단, 베트남 철도시장에 K-철도 기술력 전파
상태바
국가철도공단, 베트남 철도시장에 K-철도 기술력 전파
  • 변상찬 기자
  • 승인 2025.01.09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기자)

국가철도공단 사옥 전경. 사진=국가철도공단
국가철도공단 사옥 전경. 사진=국가철도공단

국가철도공단은 K-철도 원팀이 ‘베트남 도시철도 건설 법 체계 수립 사업’의 2024/25 KSP 정책자문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K-철도 원팀은 국가철도공단과 한국철도공사, 케이알인터네셔널(주), 우송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 구성됐다. 

KSP(Knowledge Sharing Program) 정책자문사업은 한국의 경제발전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협력국에 맞춤화된 정책제언을 제공하는 지식기반 개발협력사업이다.

K-철도 원팀은 오는 9월까지 베트남 도시철도 관련 국가 기술규정 체계화를 위한 정책 자문 사업을 실시한다.

구체적으로는 ▲베트남 법 체계 구축을 위한 현지 조사 ▲도시철도 투자 유치를 위한 개선방안 및 전략 제시 ▲한국의 도시철도 개발을 위한 입법화 촉진 경험 공유 등이다. 

K-철도 원팀은 국내외 철도 건설 및 운영·유지보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치민 도시교통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정책실무자 연수를 시행할 계획이다. 

국가철도공단 관계자는 “베트남 사업 수주를 통해 한국의 뛰어난 철도 기술력과 노하우를 전파해 향후 베트남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지역의 추가 사업 수주에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철도 기술력을 세계로 수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