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국민비서 챗봇과 연계한 ‘TS 상담 챗봇’을 19일부터 정식 운영해 자동차검사 등 공단 대표사업에 대한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TS 한국교통안전공단 상담 챗봇(TS 상담 챗봇)’은 기존 TS에서 운영하던 자체 챗봇 ‘텐젤봇’을 국민비서 챗봇으로 전환해 제공되는 서비스다.
챗봇 상담 분야는 자동차(이륜차)검사, 운전적성정밀검사, 화물·버스·택시 자격시험, [신규] 교통안전관리자 시험, [신규] 초경량 비행장치(드론) 자격 등 총 5개 분야로, 기존보다 2개 분야를 확대했다.
TS 상담 챗봇은 TS 홈페이지 또는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챗봇’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카카오톡 채널(한국교통안전공단) 추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TS 상담 챗봇은 12개국 다국어 안내, 답변 내용 이메일 전송, 글자 크기 조정 등 다양한 편의 기능과 함께 AI음성스피커(KT기가지니, 네이버클로바, SKT NUGU 등) 기능을 제공한다.
정용식 TS 이사장은 “TS 상담 챗봇이 자동차검사, 드론 자격시험 등 분야에 대한 신속한 답변으로 국민의 편의를 증진시켜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챗봇 서비스의 질을 높여 대국민 공공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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