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월 말부터 이달 초까지 약 6개월간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과 함께 제5회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에서는 생성형 AI,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 등 데이터 분석 교육과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캡스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올해는 트렌드를 반영한 생성형 AI 교육 과정을 신설하고 최신 AI 기술 교육을 도입해 임직원의 실무 역량을 강화했다.
지난 7일 진행된 수료식은 롯데칠성음료를 포함한 롯데그룹 식품 계열사 롯데웰푸드, 롯데GRS 임직원 총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디지털 전환을 시작한 2019년 이후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올해까지 84명의 데이터 분석 전문 인재를 배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음성 인식 주문이 가능한 비대면 모바일 주문 시스템을 도입하고, 이미지 인식 및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제품 라벨 디자인 검증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하는 등 디지털 환경을 고도화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 인력 양성뿐만 아니라 산학 공동 연구 등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디지털 전환에 힘쓸 계획이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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