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18:08 (일)
코레일유통, 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일환 ‘연말 특판’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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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일환 ‘연말 특판’ 전개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12.12 17: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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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코레일유통
사진=코레일유통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코레일유통은 ‘12월 동행축제’에 참여해 연말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25일까지 대전역에서 소상공인 팝업매장과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전국 주요 철도역사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는 ‘백년가게’ 상품 할인 및 증정행사를 통해 소비자들과 만난다.

동행축제는 소비 부담을 덜고 내수를 활성화하며, 중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목표로 중소벤처기업부가 개최하는 행사이다. 올해 마지막 동행축제는 오는 28일까지 열리며, 코레일유통은 이번 축제를 통해 소상공인과 ‘백년가게’의 판로를 넓히고 소비를 촉진하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대전역 맞이방에서는 전국 각지의 14개사 소상공인이 직접 만든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팝업매장이 열린다. 품질과 신뢰를 인정받은 ‘백년가게’ 밀키트 상품과 더불어 부각, 전통차 등 다양한 소상공인들의 우수 제품이 판매되고, 행사 기간 동안 현장을 찾는 고객들에게는 특별한 사은품이 제공돼 연말 쇼핑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용산역, 부산역, 광주송정역, 대전역, 동대구역 등 전국 6개 주요 철도역의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는 ‘백년가게’ 상품 2+1 행사와 함께 구매 고객에게 특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백년가게는 30년 이상의 전통과 우수성을 자랑하는 소상공인 점포로, 코레일유통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난 7월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10월부터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 백년가게 상품(밀키트)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행사는 철도 이용객들에게 떡볶이, 추어탕, 잡채 등 백년가게의 숨은 명품과 스토리를 전하며, 여행과 이동 중에 부담 없는 가격으로 소상공인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코레일유통은 공공 철도 인프라를 활용해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꾸준히 힘쓰고 있으며, 지난달 전국 슈퍼마켓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도운 공로를 인정받아 KOSA 유통대상에서 11년 연속으로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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