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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입주민 전용 플랫폼 ‘마이 힐스·마이 디에이치’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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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입주민 전용 플랫폼 ‘마이 힐스·마이 디에이치’ 론칭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12.12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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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현대건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의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누릴 수 있는 차세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마이 힐스(my HILLS)’와 ‘마이 디에이치(my THE H)’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나날이 진화하는 스마트홈 기술과 다양화되는 주거 서비스를 고객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UI와 UX가 강화된 입주민 전용 토털 서비스 플랫폼을 새롭게 론칭한다고 밝혔다. ‘마이 힐스’와 ‘마이 디에이치’는 입주 전 분양이나 청약 정보부터 입주 후 A/S, 홈 IoT, 커뮤니티 사용에 이르기까지 고객 여정에 따른 현대건설만의 특화 서비스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앱은 이달 말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마이 힐스’는 이달 준공을 마치고 내년 1월 2일 입주를 앞두고 있는 힐스테이트 관악센트씨엘부터, ‘마이 디에이치’는 내년 8월에 입주 예정인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부터 적용된다.

‘마이 힐스’와 ‘마이 디에이치’는 입주 예정자를 위해 계약 및 입주 서비스를 제공하는 ‘HILLSTATE/THE H’, 세대 내 스마트홈 서비스가 망라된 ‘우리집’, 커뮤니티 서비스와 주민 소통을 고려한 ‘단지생활’, 개인별 사용 이력 조회와 민원 및 A/S 접수를 일원화한 ‘마이’ 등 총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단지 특성에 따라 최대 38개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건설만의 앞선 디지털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우리집 카테고리는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스마트홈 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조명이나 가전기기의 간단한 제어는 물론 사용자에 따른 자동화 모드가 탑재되어 취침이나 외출 시 홈네트워크로 연동된 스마트 기기들이 일괄 실행된다. 

생활과 밀접한 세심한 서비스도 특징이다. 관리비나 에너지 사용량은 물론 전기차 충전 현황까지 모바일로 체크할 수 있으며, 방문자 초대 기능을 통해 지인의 차량도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향후 추가 적용될 ‘H 헬퍼’를 이용하면 클릭 한 번으로 배수구 막힘, 못 박기 같은 불편 해소부터 청소나 세차 같은 생활지원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현대건설이 제공하는 프리미엄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단지생활을 통해서는 커뮤니티 시설이나 강좌 예약은 물론 건강·주거·푸드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스마트 오더가 추가적으로 도입되면 집 안에서 주문한 물품을 로봇배송으로 현관에서 받아볼 수도 있다. 아울러 물품거래나 재능기부, 소모임이 가능한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커뮤니티도 제공돼 단지 내 안심 네트워킹은 물론 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현대건설은 2016년 건설사 최초로 스마트홈 시스템을 개발해 하이오티(Hi-oT)를 선보인데 이어 2018년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보이스홈을 개발하는 등 첨단 주거서비스 제공에 선도적인 행보를 보인 바 있다. 신규 앱 또한 기술 고도화를 통해 수주를 추진 중인 한남4구역에 특화기술로 제안하는 등 소프트웨어 기반의 라이프케어에 보다 힘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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