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6 17:37 (화)
맘스피자, 씨이피자 일등공신… 반년 만에 가맹점 수 60% 증가
상태바
맘스피자, 씨이피자 일등공신… 반년 만에 가맹점 수 60% 증가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11.2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피자. 사진-맘스터치
싸이피자. 사진-맘스터치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맘스터치는 피자 브랜드인 ‘맘스피자’가 지난 7월 출시한 ‘싸이피자’(Thigh Pizza)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하반기 신규 출점 및 가맹점 평균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맘스피자가 지난 7월 싸이피자 출시 이후 신규 가맹점 출점 및 점당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지난 6월 85개였던 가맹점 수는 약 4개월만에 136개로 60% 증가했다. 연말까지 오픈 예정인 매장을 포함하면 올해 맘스피자 매장 수는 160개까지 늘어나는데, 이는 연초 대비 무려 82%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가맹점의 일 평균 매출과 객수 역시 각각 23%, 16% 늘어나면서, 싸이피자 출시가 고객 접점 확대부터 가맹점 매출 순증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맘스터치 점포에서 피자를 판매하는 ‘숍앤숍’(Shop & Shop) 매장에서도 매출 시너지 효과가 컸다. 싸이피자 출시 이후 피자 매출이 31%나 증가했는데, 이는 기존 ‘싸이버거’, ‘싸이순살’로 검증된 맛과 품질에 익숙한 맘스터치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며 지속적인 재구매까지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싸이피자는 지난 7월 출시 이래 현재까지 ‘허니통옥수수피자’, ‘콤비네이션피자’ 등 기존 시그니처, 클래식 피자 라인의 인기 메뉴를 제치고 부동의 판매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