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기자)
한국도로공사서비스는 '2024년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에서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도는 지난 2014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인증사업으로 독서문화 확산과 기업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독서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기관을 발굴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는 2021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올해까지 4회 연속 독서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도로공사서비스는 전사적 독서경영 체계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임직원 역량 증대 및 전문성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임원진이 추천 도서를 직접 직원들에게 소개하면서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 및 권장하고 있으며, 하반기 매월 독서 토론을 실시해 독서문화 확립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사내 독서통신 사이트를 구축해 직원들의 자율도서 구매 지원 및 자기계발에 힘쓰고 있으며 전자도서관 및 사내 독서 공간 마련으로 직장 내 독서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오병삼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사장은 “독서환경 조성 및 책 읽는 문화 확산을 통해 조직과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독서를 통한 소통경영에 앞장서 질 높은 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저작권자 © 시사캐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