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광동제약은 디지털 마케팅 기업 ‘에이닉’과 자사몰에 고객참여형 플랫폼 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광동제약은 F&B 전용몰 광동상회 내 고객참여형 플랫폼 ‘광이 프렌즈’를 론칭할 계획이다. 해당 플랫폼에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마케팅을 도입, 고객유입을 확대하고 보다 많은 소비자 혜택을 제공한다.
게이미피케이션이란 룰렛 돌리기, 사다리 타기, 동식물 캐릭터 키우기, 럭키드로우 박스 뽑기 등 각종 게임요소를 이벤트에 접목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한다. 일정한 보상을 통해 플랫폼 내 소비와 체류 시간을 증진시킨다.
에이닉은 국내 온라인 광고 기업으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영위한다. 국내 유수의 금융·유통 기업과 협업해 각종 모바일 서비스를 제작·관리한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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