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9:48 (금)
한전KPS, ESG평가 3년 연속 'A' 등급 달성
상태바
한전KPS, ESG평가 3년 연속 'A' 등급 달성
  • 변상찬 기자
  • 승인 2024.11.0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기자)

한전KPS 본사 전경. 사진=한전KPS

발·송전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는 한국ESG기준원의 올해 ESG평가에서 3년 연속 ‘A’ 등급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KCGS)이 최근 발표한 2024년도 ESG등급을 보면 한전KPS는 환경(E), 사회(S) 영역에서 ‘A+’ 등급을, 지배구조(G) 영역에서 ‘B+’ 등급을 받으면서 종합 ‘A’등급을 받았다.

한전KPS는 2022년 최초로 종합등급 ‘A’ 등급을 달성한 이래로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환경 및 사회 부문에서 작년보다 한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하며 해마다 발전한 ESG경영 성과를 거뒀다.

올해 평가에서는 ESG경영 고도화 전략 가운데 특히 환경정보 공시 정확성 제고, 이사회 내 환경경영 안건 검토, 투명한 인적자원 정보 공시, 사내자격 제도 중심의 인적자원 관리 프로그램, 부패방지 정책 이사회 보고 및 공개, 이사회 정보 공시 등의 노력이 주요 성과로 인정받았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한 ESG 경영전략 고도화 등의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 노력이 이번 평가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며 “한전KPS는 앞으로도 전력공기업의 일원으로서 탄소 감축, 사회책임 경영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경영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