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하늘 위 면세점’에서 쇼핑하는 ‘마일리지 바우처 교환’ 서비스가 새로운 마일리지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SKY SHOP’ 운영사인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이하 대한항공C&D)는 올해 3분기 마일리지 바우처를 활용한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4.5배 늘어났다고 1일 밝혔다.
마일리지 바우처 교환 서비스는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마일리지로 미화 20달러, 50달러, 100달러 바우처를 발급하고, 이를 SKY SHOP 온라인 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20달러 바우처는 2,800마일리지, 50달러 바우처는 6,800마일리지, 100달러 바우처는 12,900마일리지로 각각 교환 가능하다.
SKY SHOP에서는 마일리지 사용뿐 아니라 적립도 가능하다. SKY SHOP 멤버십에 가입하면, 기내 면세품 구매 금액 1달러당 최대 3마일리지까지 적립할 수 있다. 면세 쇼핑만 해도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는 셈이다. 특히 SKY SHOP 온라인 몰 회원에게는 다양한 할인쿠폰 및 포인트 등 혜택이 제공되므로 가장 똑똑한 면세 쇼핑 방법이라는 평가다.
또한 품절 걱정 없이 비행기 내 좌석에서 면세품을 받아볼 수 있는 ‘기내 면세품 사전 주문 서비스’ 역시 인기몰이 중이다. 비행기 탑승 후 상품을 받아볼 수 있어 여행 시간을 최대한 편안하게 즐기려는 이용자가 늘고 있다.
단거리 노선은 탑승 48시간, 장거리 노선은 72시간 전까지 주문 및 취소가 가능하다. ▲출국 시 기내에 비치된 사전 주문서 작성 ▲카카오톡 채널 ‘SKY SHOP’ 채팅 ▲이메일(skymall@koreanaircnd.com) 등 다양한 방식으로 주문할 수 있다.
아울러 대한항공C&D는 선물하기 서비스(Heart to Heart)도 운영하고 있다. 선물 받는 사람 연락처만 알면 하늘 위에서 따뜻한 메시지와 함께 ‘깜짝 선물’을 받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본인이 직접 탑승하지 않아도 선물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와 SKY SHO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항공C&D 관계자는 “대한항공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마일리지 연계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고 다양한 결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SKY SHOP을 마일리지의 가치가 빛나는 대한민국 대표 기내 면세점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