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9:48 (금)
동아쏘시오홀딩스, 가마솥 정신 通… ESG 평가 ‘A+’ 획득
상태바
동아쏘시오홀딩스, 가마솥 정신 通… ESG 평가 ‘A+’ 획득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10.2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한국ESG기준원(KCGS)가 국내 기업 및 상장사의 올해 ESG 평가 등급을 발표한 가운데, A+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유가증권시장 상장회사 794개사 기준 A+을 받은 기업은 20개 회사로, 이 중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용마로지스, 에스티젠바이오가 속한 동아쏘시오그룹 지주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여기에 포함된 것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통합 등급을 비롯해 사회, 지배구조 분야도 A+을 받아 트리플 A+을 달성했다. 환경 분야는 A를 받았다. A할지라도 A+만큼이나 값진 A였다. 환경 분야는 2020년 C로 시작해 꾸준히 환경 경영을 펼치며 ‘환경 DNA’를 심은 결과 지난해 B+, 올해 A로 올라섰다.

올해도 다채로운 환경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활동을 이어갔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환경 활동 ‘함께하는 줍깅 캠페인’을 진행했다.

해당 캠페인은 환경 경영에 매진하고 있는 동아쏘시오그룹 환경 활동의 일환이자 임직원들에게 환경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월 약 3주간 진행된 캠페인은 가족, 연인, 친구, 직장 동료 등 주변의 소중한 사람과 줍깅을 함께하며 환경을 보호하고 지역사회를 정화하자라는 콘셉트로 자율적으로 진행했다.

아이들과 함께 줍깅 캠페인에 참여한 한 직원은 “길가에 쓰레기가 많아 보이지 않았지만 약 200m가량 줍깅을 하고나니 봉투가 꽉 찰 정도였다”며, “아이들과 함께 주변을 둘러보며 쓰레기를 주워 뜻 깊고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에도 동참했다. 어스아워는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한다.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캠페인 날로 정하고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전기를 끄고, 지구를 위해 함께 행동하자는 환경문제 대응 의지를 보여주는 캠페인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올해 서울 본사뿐 아니라 경북 상주에 위치한 인재개발원까지 참여 규모를 확대해 진행했으며, 지난 5월에는 동아쏘시오그룹 신입사원들이 참여하고 있는 멘토링 데이와 연계해 동대문구 중랑천 탄소중립숲을 조성하는 데 참여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속한 동아쏘시오그룹은 환경경영시스템을 토대로 환경의 가치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개인의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믿음으로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