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장혜원 기자)
CJ그룹은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해 공동 사업화를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O!VentUs) 7기의 데모데이를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CJ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오벤터스 7기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오벤터스 7기에 선발된 8개 스타트업을 비롯해 VC(벤처캐피탈), AC(엑셀러레이터), CJ 계열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데모데이에서 각 스타트업은 보유하고 있는 혁신적인 기술 및 사업모델을 소개하면서 식품&바이오, 물류,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등 사업 분야별로 사전에 매칭된 CJ 계열사와의 사업검증(PoC) 결과 내용을 함께 발표했다.
오벤터스 7기는 지난 6월 식품&바이오 분야 3곳(닥터다이어리·니즈·파이프트리·스마트팜)과 물류 분야 3곳(오믈렛·크로스빔·프롬디),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분야 2곳(일만백만·시마트)이 선발됐다. CJ계열사는 CJ제일제당, CJ피드앤케어, CJ프레시웨이, CJ대한통운, CJ ENM, CJ CGV 등 6개사 7개 부문이 참여했다.
스타트업들은 오벤터스 선정 이후 CJ 계열사와의 사업검증(PoC)과 함께 경영전략, 법률, IR, PR 컨설팅 등 기업운영 전반에 걸친 교육과 멘토링을 거쳤다. 또 적합기업 대상으로는 CJ인베스트먼트, CJ올리브영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한 가운데 사업연계 가능성과 투자를 검토하는 'CJ 커넥트데이'도 개최했다.
CJ는 데모데이 이후에도 CJ 계열사와의 사업화 연계, 투자유치 기회 모색 등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CJ인베스트먼트 김도한 대표는 “유망한 스타트업과 CJ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창출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CJ와 스타트업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