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6 11:59 (월)
야놀자 플랫폼, 상생 경영 지속 가능 ‘여행 생태계’ 구축
상태바
야놀자 플랫폼, 상생 경영 지속 가능 ‘여행 생태계’ 구축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9.0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야놀자 플랫폼 부문은 제휴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야놀자 플랫폼은 여행업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제휴점 상생 방안을 공개했다. 먼저, 영세 숙박업자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야놀자 플랫폼 내 거래액 기준 하위 40% 제휴점을 대상으로 1년 6개월 간 중개수수료를 1%p 인하한다. 

야놀자 플랫폼이 보유하고 있는 네트워크를 활용해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국내 제휴점의 판매 채널을 글로벌 주요 OTA(Online Travel Agency) 및 1.7만 개 여행사로 확대하는 중개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한다. 

야놀자 플랫폼은 이날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된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자율규제 방안 발표회에 참여해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상생안을 공유했다. 이날 모인 관광ㆍ숙박업계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플랫폼과 제휴점, 더 나아가 지역 사회까지 함께 성장하며 건강한 여행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앞으로도 국내 대표 여행ㆍ여가 플랫폼으로서 업계 의견을 폭넓게 청취하고 민관 협력을 강화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 전략을 모색한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