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 이아름 기자)
다람쥐 쳇바퀴 돌 듯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새로운 삶의 자극제가 필요하다면 공모전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9월을 맞아 DB손해보험과 경기도청, 메가박스가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매일 본캐와 부캐 사이에서 고민하는 당신, 주체할 수 없는 끼와 재능, 참신한 아이디어를 끌어모을 준비가 됐다면 공모전에 도전해보자.
DB손해보험&DB월드 '제3회 드림 빅 아트 공모전' 개최
DB손해보험과 DB월드가 '제3회 드림 빅 아트 공모전(Dream Big Art Awards)을 개최한다.
시민과 소통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 작품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신진 작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가 대상은 학생 부문과 일반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자유 주제로 창의적인 작품들을 모집한다.
총상금 7500만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은 학생 부문 17개, 일반 부문 8개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며, 작품상 수상자에게는 최대 학생 부문 500만원, 일반 부문 1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접수는 23일부터 다음 달 18일 오후 6시까지며 12월 중 발표될 수상작은 드림 빅 아트갤러리 사이트와 공식 SNS에 전시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국내 참가자들은 '드림 빅 아트갤러리' 사이트에 작품을 올리면 되고, 해외 참가자들은 주최 측이 제공하는 구글폼 링크를 이용하면 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미디어아트를 활성화하고 신생 작가 발굴로 문화·예술을 지원하는 기업 메세나 사업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총상금 4000만 원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경기도가 ‘보고 또 봉공! 자꾸 보고싶은 경기도 자랑하기’를 주제로 ‘2024년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도의 매력을 담은 참신한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 캐릭터 ‘봉공이’를 활용해 경기도의 다채로운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며, 공모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남녀노소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그림·일러스트 △웹툰·인스타툰 △숏폼 영상 △캐릭터 상품 등이다. 참가자는 대학생·일반인을 위한 ‘대학·일반부’와 초·중·고교생 및 동연령대 청소년을 위한 ‘어린이·청소년부’ 총 두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출품된 작품은 1차 전문가 심사, 2차 대국민 심사, 3차 최종 심사 등을 거쳐 총 41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총 400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전 세부 요강 및 작품 접수 방법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경기도브랜드공모전.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시작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어진빛 경기도 정책홍보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근하고 귀여운 경기도 캐릭터 ‘봉공이’를 활용해 자랑하고 싶은 경기도의 모습이 다채롭고 매력적으로 표현되길 바란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봉공이’는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변화’와 ‘기회’의 자음인 ‘비읍(ㅂ)+히읗(ㅎ)’과 ‘기역(ㄱ)+히읗(ㅎ)’을 세로로 배열해 이름을 지었으며, 공직에 종사하면서 나라와 사회를 위해 힘써 일한다는 ‘봉공(奉公)’의 사전적 뜻도 담고 있다. 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목민심서(牧民心書) 제3편의 주제(봉공 6조)이기도 하다.
메가박스 애니메이션 '룩백' 네컷만화 공모전
메가박스가 5일 단독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룩백>을 기념하기 위해 ‘룩백 네컷만화 공모전’을 개최한다.
<룩백>은 그림에 대한 열정 하나로 이어진 두 소녀의 아름다운 우정을 그린 성장 애니메이션 영화로, 극 중 두 소녀 만화가 ‘후지노’와 ‘쿄모토’가 네컷만화를 통해 이어지며 더 넓은 세상을 마주하는 청춘 성장 서사를 담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룩백’ 국내 개봉을 손꼽아 기다린 관객을 위한 메가박스의 특별 이벤트로 ‘룩백’을 더욱 다양하게 감상하고 영화의 감성을 공유하는 ‘디깅’ 문화의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룩백 네컷만화 공모전’에서는 ‘네컷으로 표현하는 그리운 순간들’을 주제로 이미지 파일 4장을 접수해 심사한다. 영화와 만화를 사랑하는 누구나 출품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디지털 작품이나 손으로 직접 그린 작품의 스캔본 등을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상금 1백만원, 최우수상 3명에게는 상금 50만원, 장려상 50명에게는 메가박스 영화관람권 1매를 수여한다.
메가박스는 공모전과 더불어 룩백 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늘(5일)부터 메가박스 시그니처 굿즈인 ‘오리지널 티켓’을 관람객 대상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친구와 추억을 되새기고 함께한 시간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절친 상영회’ 이벤트도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
공모 기간은 9월 22일까지이며, 수상자 발표는 오는 30일 메가박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및 수상자 대상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