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6 11:59 (월)
탐앤탐스, 추석 앞두고 ‘군위 자두빵’ 팝업스토어 오픈
상태바
탐앤탐스, 추석 앞두고 ‘군위 자두빵’ 팝업스토어 오픈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9.0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탐앤탐스
사진=탐앤탐스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탐앤탐스는 이달 한달 간 더 클래식 압구정로데오점에서 ‘도란도란 군위 자두빵’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3일 밝혔다. 해당 매장에서는 자두빵을 선물세트로도 구매할 수 있고 꽝 없는 뽑기, SNS 팔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도란도란의 군위 자두빵은 꼬다마(매우 작은 열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친할머니가 과수원에서 키우는 자두 중 작고 못생겼다는 이유만으로 B품으로 분류되는 꼬다마를 손녀인 강지연 대표가 직접 나서 디저트로 개발한 것.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차별화된 미식 기념품의 가치를 인정받아 ‘2023년 대구 시그니처 디저트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구광역시 군위군은 자두의 고장으로 급부상한 지역이다. 최근 몇 년간 자두재배 면적이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군위 자두는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한 게 특징이다. 이를 가루로 만들어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만든 것이 바로 도란도란의 군위 자두빵이다. 앙증맞은 비주얼을 지닌 자두빵은 너무 과하지 않고, 은은하게 느껴지는 자두 앙금이 인상적이다.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탐앤탐스는 “지역의 보물 같은 특산품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함께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었다”는 말로 지역과 농가에 보탬이 되고 고객에게 새로움을 선사하는 팝업스토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탐앤탐스의 초청으로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자두빵 ▲자두 샌드웨이퍼(10개입)를 함께 선보인다. 협업을 기념한 기획상품도 판매한다. 

한편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탐앤탐스 직영점 2개 매장과 탐앤탐스몰에서도 자두빵을 만나볼 수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