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9:48 (금)
코레일 철도공익복지재단, 사회공헌사업 후원금 4000만원 기부
상태바
코레일 철도공익복지재단, 사회공헌사업 후원금 4000만원 기부
  • 변상찬 기자
  • 승인 2024.09.0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기자)

코레일 철도공익복지재단이 세이브더칠드런, 승가원, 시흥시 1%복지재단, 부산 사하구 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금 총 4천만원을 전달했다. 사진=코레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철도공익복지재단은 지난달 30일 세이브더칠드런, 승가원 등 복지기관 4곳에 장애인과 노숙인,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등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전달한 기부금은 ▲부산 사하구장애인종합복지관의 ‘보행약자가 직접 기획하는 기차여행’ ▲경기 시흥시 1%복지재단의 ‘노숙인 틀니지원’ ▲국제아동권리NGO 세이브더칠드런의 ‘취약계층 아동 식습관 개선사업’ ▲사회복지재단 승가원의 ‘철도를 활용한 발달장애이해 인형극’ 등의 사회공헌 활동 자금으로 사용된다. 

이들 네 개 사업은 지난 6월 철도공익복지재단이 사회적 약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사회공헌 사업 공모전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코레일은 이번 후원을 계기로 다양한 사회복지기관‧단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사업 결과에 따라 추가 지원이나 협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권영주 철도공익복지재단 전무이사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발굴하고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 철도 유휴공간을 활용한 매장 임대수익 등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설립된 철도공익복지재단은 그동안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후원과 사회적 기업 지원, 장애인 일자리 등 나눔을 펼쳐왔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