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KB금융그룹은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쉬운 언어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금융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95명의 KB국민은행 신입행원을 대상으로 ‘고객언어’ 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금융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비대면 채널에서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해짐에 따라 KB금융은 직원의 글쓰기 역량을 강화하고자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연수 과정에 ‘고객언어’ 교육을 포함했다.
이번 교육에서 KB금융은 지난 5월에 발간한 ‘KB고객언어 가이드’에 기반하여, ‘고객언어’의 중요성과 ‘글쓰기 10대 원칙’등을 소개했다.
KB고객언어 가이드는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고객의 빠르고 명확한 판단을 돕는 금융 언어 활용법으로, KB금융이 현재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는 ‘KB고객언어 가이드’를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신입행원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요즘 오히려 글쓰기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느끼고 있었는데 때마침 교육 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오늘 교육받은 ‘KB고객언어 가이드’를 바탕으로 고객의 입장을 이해하고 고객들에게 최고의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금융전문가로 성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KB국민은행의 신입행원 연수에 활용된 ‘KB고객언어 가이드’는 KB금융의 금융정보 플랫폼인 KB의 생각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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