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바디프랜드는 ‘공유안마의자’ 사업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바디프랜드의 ‘올인원서비스’를 통해 ‘공간’ 하나만으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 고객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바디프랜드의 공유 안마의자 사업의 핵심은, 집이 아닌 생활 공간에서도 휴식을 위한 안마의자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이를 고객들과 공유한다는 것에 있다. 고객사 입장에서는 ‘공간 투자’ 하나만으로 고객에게 피로를 풀 수 있는 편의 시설 제공, 고객 만족도 향상, 추가 수익 발생까지 얻을 수 있는 셈이다.
공유안마의자는 설치 및 인테리어, 월 2회 정기점검, 제품 A/S까지 ‘올인원 서비스’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어 고객 체험 만족도를 높이는 데도 탁월하다. 계약 기간 동안 설치와 사후 관리에 필요한 모든 부가적인 비용은 바디프랜드에서 부담하기 때문에 협업사는 투자 비용 등의 리스크를 감당하지 않아도 된다. 운영 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고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바디프랜드의 공유안마의자 사업은 현재 국제공항, 고속도로 휴게소 등 공항, 휴게소, 터미널을 비롯한 대표적인 공공시설물로 확대해가는 추세다. 바디프랜드 공유사업팀에 따르면,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관, 김포 국제공항, 남산서울타워, 제주 금호리조트의 공유안마의자 서비스는 오픈 이래 5배가 넘는 도드라진 성장세를 보였다. 헬스케어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에 따라 고객 관심도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이 같은 수요 증대에 따라 바디프랜드는 기존의 공용안마의자 제품을 혁신하여 공용공간 사용에 특화된 다중이용시설 전용 ‘비프리’ 안마의자를 제작하여 각 지점에 설치했다. 비프리는 국내 최초로 UVC 자동 살균 기능이 갖추어져 있고, 신발을 신은 상태에서 쉽고 위생적으로 탑승할 수 있는 구조로 제작되었다. 고객들이 짧은 여유시간에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6개의 퀵버튼만으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바디프랜드는 코로나 시대가 종식된 후 공유 플랫폼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공유안마의자 사업에 진출했다. 휴가철 자주 찾는 리조트, 호텔 등 여행 코스 속에서 고객들이 안마의자를 통한 힐링 공간을 이용하면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게 하겠다는 취지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