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장혜원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올해 국가직 7급 1차 PSAT 시험의 합격을 예측해 주는 풀서비스를 오픈하며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7급 국가직 공무원 임용 시험은 두 차례의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으로 구분돼 있다. 오는 27일 진행될 1차 필기는 공직적격성평가(PSAT)로 언어논리, 상황판단, 자료해석으로 총 3과목이 출제된다. 2차는 1차 시험 종료 후 약 2개월 뒤에 진행되기에 빠르고 탄탄한 대비가 필요하다.
공단기는 응시생들을 위해 직렬별 실시간으로 합격을 예측해 주는 풀서비스를 오픈한다. 예측은 공단기의 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누적된 응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과목별 성적 분석과 합격컷을 산출하는 형태이다.
공단기는 필기시험의 합격 예측 지원 서비스뿐 아니라 스타 강사진들이 시험 총평과 해설강의도 제공한다. 2024 PSAT 시험 해설 강의는 언어논리의 주이재, 조관형, 상황판단의 김우진, 자료해석의 신헌, 김승환 강사가 직접 참여해 더욱 이목을 끌 예정이다. 또한, 1차 시험의 난이도 분석을 통한 2차 필기시험 준비의 가이드도 제안해 준다.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풀서비스는 시험 응시 전까지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들 중 추첨을 통해 도미노피자, 올리브영, 맘스터치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풀서비스 채점 이벤트도 진행한다. 채점을 완료한 선착순 200명과 7, 77, 777, 100, 300, 1000, 3000, 727번째로 채점한 이에게는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공단기의 ‘2024 국가직 7급 1차 풀서비스’ 사전예약 및 이벤트 관련 내용은 공단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