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9:48 (금)
캠코, 부산경찰청에 치매환자·발달장애인 실종 예방 지원금 3천만원 기부
상태바
캠코, 부산경찰청에 치매환자·발달장애인 실종 예방 지원금 3천만원 기부
  • 변상찬 기자
  • 승인 2024.07.1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변상찬 기자)

15일(월) 부산경찰청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사진 오른쪽에서 첫번째)이 치매환자 및 발달장애인을 위한 기부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하고 우철문 부산경찰청장(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 장준동 부산시민재단 이사장(사진 왼쪽에서 첫번째)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15일 부산경찰청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사진 오른쪽 첫번째)이 치매환자 및 발달장애인을 위한 기부물품과 기부금을 전달하고 우철문 부산경찰청장(사진 왼쪽 두번째), 장준동 부산시민재단 이사장(사진 왼쪽에서 첫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지난 15일 부산경찰청에 치매환자·발달장애인 실종예방을 위한 기원금 3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부산지역 치매환자 및 발달장애인의 배회·실종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부금은 배회감지기 100대 구입 및 기기 통신비용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배회감지기는 위성위치확인시스템이 장착돼 보호자가 전용 어플을 통해 착용자의 현재 위치·동선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응급상황 발생 시 기기를 통해 보호자 호출도 가능하다. 

부산지역 내 치매환자 및 발달장애인의 인구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실종신고 접수건수는 2023년 약 2000건에 달한다. 

캠코는 이번 기부가 치매환자 및 발달 장애인의 실종을 방지해 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부산 지역 치매환자와 발달장애인, 그리고 그 가족 또는 보호자분들이 겪는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