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6 11:59 (월)
티몬, 상반기 결산 직구 할인 축제 ‘메가직구위크’ 개최
상태바
티몬, 상반기 결산 직구 할인 축제 ‘메가직구위크’ 개최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7.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티몬
사진-티몬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티몬은 오는 14일까지 상반기 결산 ‘메가 직구 위크’를 개최하고,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은 인기 직구 상품들을 엄선해 특가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가전·디지털’ 상품이 판매량 상위 10개 가운데 6개를 차지하며 주목받은 가운데, 판매 비중 또한 41.5%로 가장 높았다.

해외 직구 가전·디지털 상품이 높은 가격경쟁력을 이유로 주목받고 있다. 티몬이 올해 상반기(1.1~6.30) 기준 고객들의 직구 동향을 살펴본 결과, 최다 판매 카테고리는 ‘가전·디지털(41.5%)’로 나타났다. ▲식품·건강식품(22.7%), ▲패션·의류·명품(17.0%), ▲출산·유아동(6.7%) 등이 뒤를 이었다. 

최다 판매 상위 10개 가운데 6개 역시 가전·디지털 제품이다. ▲레노버 태블릿 PC, ▲AULA 키보드, ▲에어팟 프로 2세대, ▲VGN 마우스·키보드 등 분야별 가전·디지털 스테디셀러가 나란히 1위, 3위, 4위, 5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QCY 이어폰(7위), ▲구글 크롬캐스트(9위) 등 가전·디지털 제품과 ▲일리 캡슐커피(2위), ▲압타밀 분유(6위), ▲히말라야 립밤(8위), ▲스타벅스 캡슐커피(10위) 등이 10위 권 내 이름을 올리며 해외 가전·디지털 제품에 대한 직구족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

권역별로는 가성비 디지털 제품을 선보인 중국(38.4%)이 매출액 1위를 차지했으나, 직구 수요 다변화로 비중은 지난해 대비 4%p 감소했다. 이어 동남아(35.5%), 미국·유럽(21.0%), 일본(5.1%) 등 순으로 나타났다. 동남아는 인도의 ▲히말라야 립밤, 베트남의 ▲Coowy 망고 탑젤리 등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대비 8%p 상승했다.

이에 티몬은 상반기 고객 수요를 반영해 14일까지 상반기 결산 ‘메가직구위크’를 펼치고, 인기 제품을 초저가에 추천한다. 특히 직구족의 수요가 가전·디지털 제품에 집중됐던 만큼, ▲레노버 태블릿 PC, ▲AULA 키보드, ▲QCY 이어폰 등 최다 판매 제품을 비롯해 ▲샤오미 선풍기, ▲미지아 제습기 등 여름 계절 가전과 주요 디지털 제품을 파격가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쿨링 패드, ▲레인부츠, ▲수상용품 등 여름 특화 아이템이 특가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