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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소식] 참신한 아이디어로 상금도 타고 스펙도 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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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소식] 참신한 아이디어로 상금도 타고 스펙도 쌓는다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4.06.19 13:3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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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캐스트, SISACAST= 이아름 기자)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력으로 공모전에 도전해보는건 어떨까. [사진=픽사베이]

다람쥐 쳇바퀴 돌 듯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새로운 삶의 자극제가 필요하다면 공모전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6월을 맞아 인천시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동해시가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상금은 물론 수상혜택과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청년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매일 본캐와 부캐 사이에서 고민하는 당신, 주체할 수 없는 끼와 재능, 참신한 아이디어를 끌어모을 준비가 됐다면 공모전에 도전해보자. [편집자주]


인천시, 자살예방 인식 확산 ‘생명사랑 로고송’ 공모전

인천시는 자살예방 인식 확산을 위해 '생명사랑 로고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미지=인천시]
인천시는 자살예방 인식 확산을 위해 '생명사랑 로고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미지=인천시]

인천광역시가 자살예방 인식개선 및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2024년 인천시 생명사랑 로고송 공모전’을 실시한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시자살예방센터와 인천시교육청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오늘(19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응모대상은 일반부와 아동·청소년부로 나뉘며, 개인이 응모할 수 있다. 인천소재 학교나 직장을 다니는 시민도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내용은 소중한 생명을 지키거나 타인을 도울 수 있는 방법, 생명사랑 및 자살예방 수칙을 가사로 담아 생명사랑 로고송 2절을 완성해 가창한 파일을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주체성, 대중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일반부 대상 1명(인천시장상), 아동·청소년부 대상 1명(인천시교육감상), 최우수상(2명), 우수상(2명), 장려상(10명) 총 16편을 선정한다.

수상자는 오는 9월 5일 자살예방의 날 행사에서 시상 예정이며, 수상작은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등 다양한 홍보 컨텐츠로 널리 활용될 계획이다.

공모 신청은 인천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조상열 시 건강증진과장은 “자살은 예방할 수 있고, 누구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인식과 함께 생명사랑 문화가 확산될 것을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2024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TIPA]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2024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TIPA]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이 ‘2024년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TIPA는 2020년부터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기관 경영과 중소벤처기업 기술혁신 지원에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혁신에 앞장서왔다.

올해로 5회째 맞는 이번 공모전은 기관의 경영전략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국민의 목소리가 경영에 직접 반영될 수 있도록 △혁신 경영 △ESG 경영 △열린 경영 총 3개 분야의 대국민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기관 경영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내달 19일까지 TIPA 홈페이지 및 상생누리 사이트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상생누리 사이트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구체성, 업무부합성, 창의성, 실행가능성, 국민체감 성과창출 가능성 등의 기준으로 심사한다. 

1차 전문가심사 및 2차 대국민 투표를 통한 최종 9작(대상 분야별 1작, 우수 3작, 장려 3작)의 혁신아이디어를 선정한다. 대상에는 50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 및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혁신아이디어는 내부 구체화 단계를 거쳐 경영혁신과제 반영 등 체계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김영신 TIPA 원장은 “고객의 경험에서 오는 참신한 아이디어는 기관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고객중심 서비스 혁신에 중요한 요소” 라며 “TIPA가 실천해줬으면 하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동해시, 2024년 「동해를 담다」 숏폼 공모전 개최

동해시가 2024년 「동해를 담다」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미지=동해시]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참신하고 개성 있는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4년 「동해를 담다」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숏폼은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각종 SNS(쇼츠, 릴스, 틱톡 등)에 이용자 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고그 영향력 또한 커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시는 2024 「동해를 담다」 숏폼 공모전을 개최해 동해시를 배경으로 생생한 감동과 에피소드가 담긴 숏폼 컨텐츠를 발굴, 이를 시 이미지 홍보에 적극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 참여 가능하며, 동해시의 관광, 문화, 축제, 일상 등을 담은 영상을 자유롭게 촬영·제작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이메일(dlcodus43@korea.kr)로 참가신청서·작품설명서·서약서·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각 1부와 동영상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또한, 영상은 20~60초 분량 이내이며, mp4, mov 등 유튜브 및 SNS 업로드가 가능한 파일 형식으로 제작·제출해야 한다.

시는 작품성, 창의성, 영상미, 흥미성 등 심사기준을 적용해 최우수상 1편(150만 원), 우수상 1편(각 100만 원), 장려상 3편(각 50만 원), 입선 5편(각 20만 원)을 선정 후 오는 10월 중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시 공식 SNS와 각종 시 행사·축제 등에 활용돼 대내·외적으로 동해시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임정규 홍보감사담당관은 “이번 숏폼 공모전을 통해 동해시의 아름다고 감성적인 장면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담겨지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동해시가 전국민들에게 더욱 가깝고 친근하게 느껴져 이미지를 제고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사캐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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