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 08:51 (일)
KPC한국생산성본부, 물류유통산업 AI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KPC한국생산성본부, 물류유통산업 AI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4.06.11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AI역량강화교육 브로셔.
AI역량강화교육 브로셔. 이미지=KPC한국생산성본부

KPC한국생산성본부(KPC)는 한국통합물류협회와 물류·유통산업 인적자원의 AI 역량 강화를 위해 '2024년 산업전문인력 AI 역량강화 지원교육'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총 2차수에 걸쳐 300여 명의 인재양성을 돕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산업계 리더 및 전문인력 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대상에 따라 리더 , 재직자, AI융합전문가 등 3가지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KPC는 한국통합물류협회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물류·유통산업 AI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한국통합물류협회가 리더 교육을, KPC가 재직자 및 AI융합전문가 전환교육을 실시한다. 리더 60명, 재직자 220명, AI융합전문가 20명 등 총 300명의 인재양성을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총 2차수에 걸쳐 실시한다. 1차수는 6월 26일부터 8월 7일까지, 2차수는 10월 10일부터 11월 27일까지 운영된다. 주 1일씩 6주간(총 6일 48시간 강의) 진행된다.

현장 교육과 줌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교육이 혼합된 온오프라인 교육으로, 디지털 전환의 국내 최고 권위자인 KAIST 이경상 교수 및 물류 모빌리티 혁신을 선도하는 위밋모빌리티의 강귀선 대표를 비롯한 물류·유통업계 기업 대표 등이 강사진으로 나선다.

KPC의 교육 프로그램은 ▲생성형 AI 및 노코드 툴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및 AI알고리즘을 학습할 수 있는 재직자 기본과정 ▲유통물류 산업 데이터를 활용한 AI솔루션 개발 및 신규BM을 기획해보는 재직자 심화과정 ▲물류유통 산업 현장 내 이슈를 해결 및 AI서비스를 개발해 보는 AI융합전문가 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신청은 KPC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해당 분야 중간관리자 또는 IT부문 관련 경력자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재, 식비까지 무상으로 지원된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