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9:48 (금)
미래에셋증권, 업계 최초 미국 AI∙방위산업 TOP3 ETN 4종 상장
상태바
미래에셋증권, 업계 최초 미국 AI∙방위산업 TOP3 ETN 4종 상장
  • 이민선 기자
  • 승인 2024.04.23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 CI
미래에셋 CI

(시사캐스트, SISACAST=이민선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미국 AI와 방위산업을 테마로 3종목만 편입한 성장형 ETN을 한국거래소에 업계 최초로 상장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상장하는 ‘미래에셋미국 AI TOP3 ETN’은 미국에 상장된 기업 중 AI 비즈니스와 연계된 사업을 주로 영위하면서 시가총액이 가장 높은 3종목에 동일가중 1배수로 투자하는 전략을 가지며, 현재기준 구성종목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3종목이다.

‘미래에셋 미국 방위산업 TOP3 ETN’ 은 미국에 상장된 기업 중 방위산업을 주로 영위하면서 시가총액이 가장 높은 3종목에 동일가중 1배수로 투자하는 전략을 가지며, 현재기준 구성종목은 ’RTX, 록히드마틴, 노스롭 그루만’ 3종목이다.

동일한 구성종목으로 추종 배수를 2배로 한 ‘미래에셋레버리지 미국 AI TOP3 ETN’, ‘미래에셋레버리지 미국 방위산업 TOP3 ETN’ 도 동시에 상장된다.

해당 ETN은 환노출형으로 미국주식에 직접 투자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Net Total Return 지수로 구성종목에서 발생하는 배당은 지표가치에 반영되므로 투자자는 배당에 자동 재투자하게 되며, 미국주식에 직접 투자했을 때 발생하는 배당소득세가 없다는 이점도 있다.

또한 구성종목 선정 시 현재 해당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선택되도록 지수를 설계했으며, 국내상장 ETN∙ETF 중 미국주식을 활용한 테마형 상품이 많지만 3종목만 편입한 ETN 상품은 업계 최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구성종목 선정 시 현재 해당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선택되도록 지수를 설계했으며, 국내상장 ETN∙ETF 중 미국주식을 활용한 테마형 상품이 많지만 3종목만 편입한 ETN 상품은 업계 최초”라며“ 국내상장 ETN은 해외주식의 경우 3종목만으로 구성해 압축형 포트폴리오로 차별화할 수 있는데, 해당 ETN의 경우 해외주식 투자가 불가한 ISA계좌에서 대안상품으로 활용해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ETN 상품은 상장일 이후에 일반주식처럼 매매할 수 있으며 ETN 매매와 온라인 거래방법에 관련된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