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9:48 (금)
CJ온스타일, ‘로보락’ 최신상 1분만 1억2000개 판매 돌파
상태바
CJ온스타일, ‘로보락’ 최신상 1분만 1억2000개 판매 돌파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4.1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CJ온스타일은 지난 18일 오전 10시 업계 최초로 진행한 '로보락' 최상위 라인 S시리즈 신제품 '로보락 S8 MaxV Ultra'의 모바일과 TV 동시 라이브 방송에서 단시간 역대 최고 판매를 경신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까지 CJ온스타일이 진행한 로봇청소기 판매 방송 중 1시간만에 달성한 역대 최다 판매 실적이다.

CJ온스타일은 180만원 대 고가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를 한시간 만에 4600대가량 판매하며 70억이 넘는 누적 주문액을 달성한 것. 생생한 라이브 방송 1시간 동안 1분에 1억2000 만원대의 주문 성과를 기록했다.

시청자 수 또한 CJ온스타일 역대 모바일 라방 중 신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18일 오전 10시 방송 시작부터 1시간 동안 무려 142만 명이 접속해 '로보락 S8 MaxV Ultra'의 라이브 판매 방송을 시청했다.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시성비(시간의 가성비)’와 ‘편리미엄(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을 중시하는 30~40대에게 특히 반응이 높았다. 30대 44%, 40대 35%로 30~40대 고객이 80%을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로보락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청소기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인 로보락 S8 MaxV Ultra는 로보락의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플래그십 모델이다. 전작과 대비해 흡입력을 높였고 음파진동 기술, 엣지 클리닝 기능 등 다방면에서 제품이 강화됐다. 음성으로 제어하는 '지능형 음성 도우미 기능'이 탑재돼 사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

로보락은 신제품 론칭 때마다 CJ온스타일에서 업계 최초 판매 '원플랫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상세한 제품 시연과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기반으로 판매 방송마다 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18일(어제) 방송 역시, 로보락의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플래그십 모델인 만큼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모바일과 TV를 아우르는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전략이 통했다.

지난 18일 ‘로보락 FESTIVAL’ 스페셜 방송을 기획해 모바일과 TV 라이브 동시 송출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신제품에 탑재된 홈캠을 활용, 모바일/TV 등 각 스튜디오에 있는 쇼호스트들이 영상통화를 하는 등의 재미 요소를 더했다. 타 채널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혜택은 물론, 주문 후 익일 바로 받아볼 수 있는 ‘내일배송’ 빠른 서비스도 적용해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CJ온스타일은 오는 27일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로보락 S8 MaxV Ultra의 2차 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