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9:48 (금)
티몬플레이, 서비스 개편 1주년… 일평균 거래액 171% 성장 
상태바
티몬플레이, 서비스 개편 1주년… 일평균 거래액 171% 성장 
  • 황최현주 기자
  • 승인 2024.03.1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몬플레이. 사진=티몬
티몬플레이. 사진=티몬

(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티몬은 '티몬플레이(TMON PLAY)'가 ‘쇼핑을 플레이하다’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새롭게 리뉴얼한 결과 일평균 거래액이 171% 성장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더불어 올해 시청자 수 1000만 돌파를 목표하는 등 파트너와 고객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플레이(TMON PLAY)의 거래액과 시청자 수 증가세가 눈부시다. 티몬은 지난해 3월 ‘쇼핑을 플레이하다’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방송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상품경쟁력을 키우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일평균 거래액은 리뉴얼 직전년보다 171% 증가했으며, 올해 누적 시청자 수는 1000만 명 돌파를 목표할 정도로 성장했다. 방송 편수 또한 51% 늘린 가운데, 중소기업 제품의 소개 횟수 또한 25% 가량 증편이 예상되며 상생과 동반성장의 의미를 더했다.

방송 중 화제를 모은 상품도 다양하다. 먼저 ‘삼성 갤럭시 S24’가 15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방송 최고 거래액을 돌파했고, ‘메가 MGC 커피 이용권’이 초당 여섯 개꼴로 팔려 판매량 기록을 세웠다. 단독 특가로 선보인 ‘티몬X명륜진사갈비 이용권’은 베리굿 출신 배우 신지원이 출연하며 댓글이 1만8616개, 좋아요 표시는 1만151개를 기록하며 고객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여행상품에 소비자의 관심과 수요가 가장 높았다. 여행상품은 23년 티몬플레이 전체 거래액에서 17.5%의 비중을 차지했으며,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이 예상된다. 지난 1년간 가장 인기 있었던 여행상품으로는 ▲X5 시즌 패스권, ▲괌 PIC & 힐튼, ▲베트남 푸꾸옥 리조트, ▲괌 PIC, ▲베트남 나트랑 빈펄베이 등이 꼽힌다. 고가의 예약 상품인 만큼 실시간으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지의 매력을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구매력 높은 3040세대가 전체 시청자의 52%로 조사됐다. 40~44세 29%, 35~39세가 23% 비중을 보였다. 여성 시청자가 77%로 나타났다. 프라임 타임은 오전 10~11시와 오후 8~9시 사이로 집계됐는데, 가족들이 외출한 이후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주부들과 퇴근 이후 직장인들의 시청이 많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