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9:48 (금)
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위한 ‘런런챌린지 3기’ 성장 발표 
상태바
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위한 ‘런런챌린지 3기’ 성장 발표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12.1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KB손해보험은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 빌딩에서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자립을 돕는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 3기 성장발표회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 간 진행된 런런챌린지 3기 활동에 대한 성과를 발표·공유하는 자리였다. KB손해보험은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시설 퇴소 후 홀로 서야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의 기술 교육을 지원했고, 런런챌린지 3기 총 20명 중 12명이 IT, 미용, 패션, 운동 지도, 요식 서비스 등의 기술 분야에서 안정적인 자립을 이뤄냈다.

런런챌린지 3기로 참여한 정진수(가명) 군은 패션의류회사에 인턴으로 채용되었고, 조동균(가명) 군은 기술교육 훈련을 통해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한 뒤 헤어디자이너로 취업했다.

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런런챌린지 3기 참여자 김진호(가명) 군은 “예전에는 아르바이트로 시간당 1만2000 원의 최저임금을 받았지만, 런런챌린지를 통해 전문가로 거듭나 시급이 많이 올랐고 안정적인 직업도 갖게 되었다”며 “마음먹고 노력하면 뭐든지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다”는 소감을 전했다.

올해 4년째를 맞이하는 런런챌린지는 다음달 중순부터 4기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상세내용은 추후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