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스트, SISACAST=황최현주 기자) 아이디병원은 충분한 회복 기간을 확보할 수 있는 겨울방학 기간은 학생들이 성형외과를 많이 찾는 시기라고 11일 밝혔다. 외부 활동이 잦은 여름에 비해 비교적 회복에 집중할 수 있는 겨울 시즌이라는 이점도 작용한다.
아이디병원은 "겨울 방학을 앞두고 특히나 학생 환자가 크게 늘었다"며 "학생들이 겨울 방학에 가장 많이 하는 성형 수술 1위는 눈, 2위는 코, 3위는 윤곽"이라고 밝혔다.
아이디병원이 국내 14~25세 환자를 대상으로 최근 3년간 12월부터 1월의 성형수술 실태를 조사한 결과, 3년 연속 눈, 코, 윤곽 순으로 비중이 높았다.
2020년 12월부터 2021년 1월 간의 전체 성형 수술 중 눈 수술은 65.9%, 코 수술은 17.6%, 윤곽 수술은 7.9%를 차지했으며, 2021년 12월부터 지난해 1월 간의 전체 성형수술 중 눈 수술은 58.5%, 코 수술은 25.3%, 윤곽 수술은 9.1%를 차지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 간의 전체 성형 수술 중 눈 수술은 61.6%, 코 수술은 22.1%, 윤곽 수술은 7.8%를 차지했다.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최근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쌍꺼풀 라인은 인 아웃 라인과 아웃 라인 사이의 형태인 세미아웃 라인이다. 세미아웃 라인은 눈 앞머리가 아웃 라인과 같이 몽고주름 밖에서 시작하되 시작점이 낮다. 눈 앞머리가 열려있지만 시작점이 낮아 자연스러우면서도 화려한 느낌을 준다.
코 성형의 경우 여성은 자려한 코, 남성은 직선각 코가 인기다. 여성의 경우 자연스러움과 화려함을 동시에 갖춘 '자려한' 코 라인을 찾는 추세며, 남성의 경우 선과 각을 강조하는 강한 라인을 선망하는 추세다.
윤곽의 경우 작은 얼굴과 갸름한 얼굴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광대 축소술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 얼굴 살이 고민인 경우 지방 흡입을 병행하기도 한다.
아이디병원은 "젊은 층 사이에서 부드러운 얼굴선을 완성하고자 하는 니즈가 강하다. 성형외과를 선택함에 있어 '안전'이 최우선적인 기준이 되어야 한다"며 "아이디병원은 집도의 실명제를 실천하며 성형 후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시사캐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