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9:48 (금)
DGB대구은행,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실시
상태바
DGB대구은행,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실시
  • 이경아 기자
  • 승인 2023.12.1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대구은행
사진=DGB대구은행

(시사캐스트, SISACAST=이경아 기자) DGB대구은행은 고금리 상황 속 금융 취약 차주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및 지속적인 상생금융 정책의 일환으로 ‘전세보증금반환보증보험 보증료 지원’ 정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최근 증가 중인 임대인의 전세보증금 미반환에 따른 임차인 피해를 줄이기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오는 15일부터 최대 10만원 범위 내로 보증료가 지원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임차보증금이 2억원 이하의 임차물건지를 대상으로 DGB대구은행 전세자금대출을 보유중인 고객이며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하다. 

지역 소상공인 및 서민, 소외된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실질적인 금리 인하 부담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달 말부터 서민 지원 대출 상품 햇살론뱅크의 신규 대출 취급 금리 인하 폭을 기존 0.5%p 에서 1.0%p로 확대 시행하고 있으며, 금리 감면은 금년 말까지 별도의 증빙 절차 없이 신규 대출 취급 시 자동 적용된다. 

그 밖에도 취약 차주 가계대출 중도상환 수수료 전액 면제, 새희망홀씨대출II의 1.0% 금리 감면을 비롯해 금번에 실시하는 이번 보증료 지원 등으로 다양한 상생 금융 방안을 운영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