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19:48 (금)
KPC한국생산성본부, K-방산 수출 증진 위한 다자간 공동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KPC한국생산성본부, K-방산 수출 증진 위한 다자간 공동업무협약 체결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09.2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캐스트, SISACAST=이현주 기자)

사진=KPC한국생산성본부
사진=KPC한국생산성본부

KPC한국생산성본부는 지난 20일 서울 육군회관에서 방산수출 증진을 위한 다자간 공동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 참여기관은 앞으로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이해 증진 및 교류 확대를 통해 관련 산업의 동반 성장을 촉진하고, 상호 역량을 적극 활용해 실질적인 K-방산 수출을 지속적으로 증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께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공동협약에는 한국방위산업학회를 비롯해 KPC, 경상남도, 경남테크노파크, 방위산업공제조합, 한국국방외교협회, 한·아프리카재단, 한국수입협회 등 8개 단체가 참여했다. 

한국방위산업학회 창립 제32주년 기념식 및 공동 MOU 체결식을 주최한 한국방위산업학회 채우석 회장은 “K-방산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MOU 기관들이 함께 협력해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자”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KPC 안완기 회장은 “K-방산의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신기술 발달, 제조 경쟁력뿐 아니라 방산 관련 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꾸준히 양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KPC는 앞으로 이 부분에 주목하고, 방위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교육, 컨설팅 등 KPC의 전문 역량을 활용해 협업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PC는 한국방위산업학회와 공동으로 국내 최초로 방위산업 최고위 특화과정을 기획해, 방위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의 CEO, 임원, 국방 관련 고위직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제7기 KPC 방위산업 최고위 과정에는 40여 명의 수강생이 참여해 매주 함께 방위산업 관련 강의를 수강하며 네트워킹하고 있다. [시사캐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